밤마다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인터넷 방송 BJ로 활동하는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평범한 직장인 김모미.
그녀의 파란만장한 일대기를 그린 넷플릭스 드라마 마스크걸 등장인물을 살펴보자.
마스크걸: 1차 김미모/마스크걸역(이한별)
1차 김모미
지금은 그저 평범한 회사원이 된 김모미(이한별). 외모 콤플렉스로 어릴 적 꿈은 이루지 못했으나 어렸을 때 김모미는 춤추고 노래하는 것을 좋아해 사람들 앞에 나서 박수갈채를 받은 기억을 가진다. 하지만 외모로 집에서나 사회에서 소외받고 점차 자신감을 잃게 된다. 밤마다 가면을 쓰고 인터넷 방송 BJ 마스크걸로 활약 중이다. 그토록 꿈꾸던 주목을 받으며 희열을 느끼지만, 이후 일어난 사건들로 그녀는 돌이킬 수 없는 길을 건너게 된다.
마스크걸: 2차 김미모/쇼걸아름역(나나)
대대적인 성형수술을 거쳐 꿈꾸던 외모를 갖게 된 쇼걸아름 김모미(나나)는 정체를 숨기고 바에서 쇼걸로 일하며, 드디어 화려한 조명 아래 서게 된다. 매일 춤추고 노래하며 원하던 환호를 받지만, 경자의 끈질긴 추적이 턱 끝까지 쫓아오면서 새로운 절망에 빠져든다.
마스크걸:3차 김보미/죄수번호1047역(고현정)
대한민국을 떠들썩하게 만든 사건 이후 교도소에 수감된 마스크걸 등장인물 중 주인공 김모미(고현정)이다. ‘마스크걸 살인사건’의 범인으로 수감생활 또한 초반엔 쉽지 않았으나 자신만의 방법을 찾아 평온한 나날을 보내고 있었다. ‘마스크걸’ 혹은 ‘죄수번호 1047’로 불리는 삶에 익숙해진 어느 날, 교도소 밖에서 온 편지 한 통에 결국 탈옥을 결심한다.
마스크걸:주오남역(안재홍)
김모미의 회사 동료 주오남(안재홍). 퇴근 후 인터넷 방송을 시청하는 게 유일한 낙인 오남은 BJ 마스크걸을 보던 중 그녀의 정체가 자신의 직장 동료 모미임을 직감하고 그녀에 대한 집착과 망상을 키워간다.
마스크걸:김경자역(염혜란)
금쪽같은 아들이 어느 날 행방불명되면서 남겨진 흔적을 집요하게 쫓던 그녀 김경자(염혜란). 이 모든 게 마스크걸과 연관되어 있음을 알아챈다.자신의 아들이 누구보다 잘났다고 생각하는 오직 아들만 생각하는 엄마다.
마스크걸: 신영희역(문숙)
김모미의 어머니로, 모미와는 모녀 간의 연을 끊고 산 지 오래되었다.모미의 딸인 김미모를 거둬 키우게 된다.
마스크걸: 박기훈역(최다니엘)
김모미의 직장 상사로, 잘생긴 외모와 프로페셔널한 태도로 모미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그러나 알고 보면 앞과 뒤가 다른 성격으로 모미의 불운을 초래한다.
>> 함께보면 좋은 글